
대전족저근막염 발뒤꿈치로 이어지는 찌릿한 통증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끊임없이 발을 사용합니다. 하루에도 수천 보에서 많으면 수만 보까지 걸으며 생활하며 걸을 때마다 체중이 발바닥으로 실려 지탱하게 됩니다. 발 건강은 자세 유지, 균형 감각, 척추와 무릎 등 다른 관절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몸을 지탱하는 발에 쥐가 나거나 통증이 생긴다면 일상생활 전반에 불편함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발바닥 통증이 나타났더라도 많은 분들이 전날에 무리해서 걸었다고 생각하거나 피곤해서 그렇다고 여기며 넘어가는 일이 많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며칠이 지나도 낫지 않고 특정 양상을 보인다면 대전족저근막염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은 발바닥에 있는 두껍고 강한 섬유띠인 ..

용전동입원한의원 만성적인 통증 경계하면서 일상 속에서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 어떤 규모로 발생할지 전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신속한 대처와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입니다. 충돌 시 발생하는 물리적인 충격 에너지는 몸의 내부 조직에 크고 작은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이유로 사고 후 몸 상태를 면밀히 살피거나 치료를 시작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가벼운 접촉 사고부터 대형 충돌 사고까지 그 유형이 다양하며 사고의 종류와 충격의 방향에 따라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과 손상 부위도 달라집니다. 아무리 작은 충격이었다고 해도 다양한 조직에 미세한 영향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통증이 경..

대전갱년기 뜨거운 열로 인한 안면홍조와 기분변화 여성에게 갱년기는 피할 수 없는 주기 중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난소 기능이 점차 소실되고 이에 따라 생리가 완전히 멈추는 단계를 완경, 폐경이라고 합니다. 개인에 따라 시작 시기와 증상의 정도는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전갱년기의 생리적 변화는 난소 기능의 저하로 인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생성과 분비가 크게 감소하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난소 내 난포의 수가 줄어들고 기능이 저하되면서 에스트로겐 생산량이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에스트로겐 감소는 월경 주기를 불규칙하게 만들고 배란이 영구적으로 중단에 이르게 됩니다. 증상들은 개인차가 크며 어떤 여성은 거의 느끼지 못하는 반면 어떤 여성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로 ..